티스토리 뷰

국내에도 스웨디시 마사지가 상륙해서 이제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불과 몇년사이에 일어난 일입니다

본디 스웨디시 마사지는 스웨덴에서 만들어진 마사지 방식으로 이 방식이 세계 곳곳으로 진출되어서 조금씩 현지에 맞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특히 영어권 국가에서는 스웨디시 마사지라고 발음을 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클래식 마사지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히 스웨디시 마사지 그대로 불리고 있습니다.

 

마사지는 과학적 효과가 입증되었는데요. 대표적인게 혈액순환과 림프액 순환 촉진입니다. 또한 모공을 열게 만들어서 피부를 숨쉬게 만들어주고, 결정적으로 감정적으로 만족감을 준다고 합니다. 세로토닌이 분비되서 잠이 잘오게 만들기도 하고, 엔돌핀이 분비되어서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해외 실험에서 발표가 되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고대부터 사랑받아 온 마사지의 효과가 실제로 측정이 된다고 합니다.

촛불사진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예전부터 쎄게 때리고, 주무르는 방식의 지압이나 안마를 선호했는데요. 이 방식이 맞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스웨디시 방식으로도 충분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금 더 효과를 살펴보면 관절을 부드럽게 해서 움직이는데 더 수활하게 해주며, 뭉친 근육을 풀어줘서 에너지를 더 쓸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한달에 정기적으로 2~3회 마사지를 받으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충분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대 사람으로 피부끼리 접촉하는 마사지는 그 자체만으로 신체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얼굴과 귀 마사지

사실 대한민국에서는 이 분야가 음지에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제 양지로 활짝 피고 나왔습니다. 바로 마사지사이트가 많이 생겨서 샵정보를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포털에서도 샵정보는 물론 이용후기까지 쫙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포털도 달라진 마사지업계의 현실을 어느정도 반영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과학적 효과로 마사지를 쉬쉬하지 않고, 현대인의 피로회복에 큰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걸 제대로 아는 분위기로 가는거 같습니다

마사지 돌

사실 마사지는 협회도 있으며, 정식자격증도 있는 전문직이라고 불릴만한 업종입니다. 또한 일이 고된 만큼 수입도 결코 적지가 않습니다. 안마의자나 다양한 마사지 기구들이 만들어지고 기술이 발전하는데, 제 생각에는 이 분야 역시 기계가 인간의 손을 따라잡을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생각해보십쇼. 손님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아픈곳을 제대로 적당한 강도로 마사지를 하는건 인공지능이 제 아무리 발달한다고 해도 인간을 따라잡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오일과 수건

사족이 길었습니다. 이글이 주장하는 것은 바로 스웨디시 마사지의 과학적인 효과 입니다. 피로를 풀고, 혈앨순환을 촉진하고, 마음에 쉬게 해주는 최고의 요법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국내에서 마사지업은 더욱더 성장하고 인기를 계속해서 유지할 거라 판단됩니다.

 

#스웨디시 #스웨디시마사지 #마사지업계 #인공지능 #기술 #자격증